최신 장비와 최고의 기술로 환경오염물질을 측정하고 정확한 분석으로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자가측정대행 및 시험분석 전문기관
공해(公害)가 환경이 오염된 상태를 의미한다면, 오염은 오염원으로 인하여 인간 및 동식물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옥외의 대기에 인위적·자연적으로 방출된 오염물질이 과다하게 존재함으로써 대기의 성분 상태가 변화하고, 그 질이 악화되어 인간과 동식물의 생활 활동에 나쁜 영향을 줄 때 대기가 오염되었다고 합니다.
자연수역이라 함은 일반적으로 하천·호수·해역 등과 같이 눈에 띄는 표면수를 가리키며, 폐물질이라 함은 가정폐수·공장폐수 등 문명사회로부터 배출되는 액상폐기물을 가리킵니다. 그리고 바람직하지 않게 변한다고 함은 용수(用水)로서의 가치와 외관이 저하되고, 환경보전 및 국민보건에 역영향을 끼치게 된다는 뜻입니다.
한국은 1960년대 초부터 추진된 국가경제개발계획에 따라 많은 공장이 건설되었고, 산업활동이 급속하게 증가하였으며, 인구의 도시집중도 가속화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공장폐수와 도시폐수의 배출량도 급속히 증가되어 1960년대 말엽부터는 주요 하천과 연안의 수질오염이 사회문제화되기 시작하였습니다.
2004년 2월에 제정되어 2005년 2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악취방지법에서는, 악취란 황화수소·메르캅탄류(싸이올류)·아민류, 기타 자극성 있는 기체상 물질이 사람의 후각을 자극하여 불쾌감과 혐오감을 주는 냄새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악취는 한 가지 물질의 냄새라기보다 여러 물질이 섞여 나는 냄새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악취는 대기오염의 기본적인 단서로서 사람들을 감정적으로 자극합니다.
악취를 맡게 되면 먼저 정신적 스트레스가 쌓이고 심리적으로 불안해집니다. 따라서 짜증·히스테리·불면증 등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생리적으로는 냄새로 인한 혈압상승, 호르몬 분비의 변화에 의한 생식계의 이상, 후각 감퇴, 두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T: 031-501-9814
F: 031-501-9819
E: poohhappy78@naver.com